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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진전기

주요취급품목

DKM


   
 
 
 
 
 
   
 
전원과 콘덴서를 연결하기만 하면 모터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.
삼상모터의 경우에는 콘덴서를 필요로 하지도 않습니다.
DKM AC Motor 는 1987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어 현재까지 국내외
산업전반에서 호평 속에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어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
 
대부분의 DKM Motor 는 CE, TUV, CCC 인증을 통과하였으며 저전압의 요구에 부응하여
UL/EN 등의 기준에도 적합합니다.
DKM Motor 는 전세계의 다양한 전기적 요구조건을 만족하는 광범위하며 다양한 SPEC 을 가지고 있습니다.
(50/60Hz, 100~440VAC)
 
DKM Motor 는 매우 다양한 Spec 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연속회전하는 Induction Motor,
정/역회전이 가능한 Reversible Motor, 전원이 나갔을 때 부하를 잡아 주는 Electromagnetic Brake Motor,
빠른 스타트와 정지기능의 Clutch&Brake Motor, 회전체를 감으며 장력을 제어할 수 있는 Torque Motor 등
국내 최대의 광범위한 Spec 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 
DKM Motor 는 최선의 납기실현을 위해 JIT(Just-In-Time)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장 짧은 납기를 실현하여
사용자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.
 
 
콘덴서로 운전하는 단상모터 뿐만 아니라 콘덴서가 필요
없는 삼상모터도 구비.

전원과 모터를 연결하는 방법에 따라 분류되는
리드선 타입 및 터미널박스(단자박스) 타입도 구비
콘덴서로 운전하는 단상모터이며 리드선 타입임.
정격회전속도는 3,200 rpm 임.

콘덴서로 운전하는 단상모터로서 외관은 Induction
Motor 와 동일함. 자주 회전방향을 바꿔야 하는 곳에
적합함.

부하를 잡아주는 브레이크가 부착된 Brake 모터로서
전원이 OFF 상태일 때 BRAKE 가 작동함.

INDUCTION MOTOR 에 클러치와 브레이크가 부착되어
잦은 기동과 정지에 적합함.

장력을 제어하는 용도 또는 권선용도에 적합함.
토크는 입력전압을 변경하여 적합한 수준으로 변경할
수 있음.

사용자가 모터의 속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음.

speed Control Motor
speed Control Reversible Motor
speed Control Electromagnetic Brake Motor
speed Control Clutch & Brake Motor
평행타입, 일반 웜타입, 중공축 웜 타입의
세가지 종류가 구비됨.

   
 
 
   
   
   
   
   
   
 
 
   
 
직류 마그네트 모터는 전원전압이 일정하다고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전류 대 Touque, 회전수의 관계를 지니고
있습니다. 특징으로서는, 아래 그림에 표시되어 있듯이 전류와 Touque, 회전수의 관계와 직선적(1차)인 관계에
있고, 모터의 출력축에 Touque를 증가하면 그것에 거의 비례해서 회전수가 저하하고 전류는 역으로 증가합니다.
이 관계는 모터의 발열을 무사히면, 모터의 출력축이 구속될때까지와 같은것입니다.
(전류제어에 의해 Touque제거가 가능합니다.)
※ 각 모터의 특성 도식(도면)이 필요한 경우에는 폐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
직류 마그네트모터는 아래 그림과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는 한편, 전류(Touque)가 증가함에 따라서 발열량이 증가
합니다.
일반적으로 모터의 각 부품 온도가 포화된 상태일 경우가 허용온도 이하라고 하면 연속운전이 가능합니다.
허용온도 이내에서 포화되지 않은 경우에는, 허용온도를 초과할때까지의 시간이 정격시간으로 되고, 단시간 정격
사양의 모터로 됩니다.
이 연속운전이 가능한 전류(Touque)는 모터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.
※ 모터를 과부하에서 사용하는 경우의 정격시간에 관하여는, 폐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
직류 마그네트 모터는 전원전압을 바꾸는 것에 따라, 회전수를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.
아래 그림은 전압을 1/2로 했을 경우, 모터의 전류(I)와 Touque(t), 회전수(N)의 관계를 나타낸 것입니다.
아래 그림과 같이 전원전압을 1/2로 하면 전류와 회전수의 관계는 이상적 무부하 회전수의 Nt/2로 되어 정격전압
일때 특성에 대하여 평행으로 내려갑니다.
전류와 Touque의 관계는 정격전압의 특성과 같지만, 구속전류 I s는 I s /2로 되기 때문에 구속 Touque t s도 그것에
따라 저하합니다. (전압을 제어하면, 회전수를 제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.)


1. 전압이 1/2일때의 무부하 회전수
2. 정격전압일때의 I -N 특성
3. 전압이 1/2일때의 I -N 특성
4. 전압이 1/2일때의 구속 토오크

▶ Nt : 전류가 0 일때의 이상적 무부하 회전수.
     회전수의 도식<도면>을 전류치 0 까지 연장시킨 포인트
 
D.C 마그네트의 입력,출력,효율은 다음식에서 계산 할 수 있습니다.